본문 바로가기

잡다포럼

부동산 임장 뜻 활동 발품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이번 글에서는 부동산 투자에서 정말 정말 중요하다고 하는 임장 활동!에 대해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먼저 임장이라는 것이 무엇인지부터 알아 봐야겠죠? 부동산 임장이라는 것은 직접 내가 사고자 하는 아파트에 방문해서 유동 인구는 어떤지, 주변에 상권은 어떤지 등등을 몸소 체험해 보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다 좋은데 도대체 실제로 임장을 가서 어떤 것들을 봐야 하고, 주변 부동산 사무실에서 어떤 것들을 알아 봐야 하는지 막막하시죠? 이번 글에서는 부동산 임장 활동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 드리고자 합니다.

 

1. 부동산 임장 활동

부동산 중개소를 방문했을 때 시세를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매매와 전세 시세가 어떻게 되는지’, ‘거래는 잘 되는지, 거래량이 얼마나 되는지’, ‘전세 매물은 얼마나 있는지’,‘급매가 있는지, 있다면 가격은 어떤지’, ‘투자자 비율이 높은지, 실거주자 비율이 높은지등을 물어봐야 합니다.

 

임장 활동

 

학군을 물어볼때는 단지 안에 유치원이 있는지’, ‘어느 중학교로 배정 받는지, 100% 배정인지 여부’, ‘아이들 학원은 주로 어디로 보내는지물어보면 좋습니다. 일자리 역시 부동산 시세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다 보니 빼놓을 수 없겠죠?

 

 

일자리를 물어볼때는 아파트 주민들이 주로 어디로 출근하는지, 어떻게 출근하는지’, ‘어떤 사람들이 주로 거주하는지물어보면 좋습니다. 인프라는 마트는 주로 어디를 이용하는지’, ‘여기서 가까운 제일 큰 마트는 어디인지’, ‘병원까지 여기서 얼마나 걸리는지’, ‘대형 체육시설이 근처에 있는지’, ‘주변에 어떤 개발 계획들이 있는지알아봐야 합니다.

 

그 외에 주차는 양호한지, 늦은 시간에 주차하기 힘들지는 않은지’, ‘층간 소음여부’, ‘아파트의 장점과 단점’, ‘로열동이 몇 동인지등 아파트 단지 내부에 대한 구체적인 질문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2. 발품 부동산

그 외에 임장 활동 시 반드시 점검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학군이 어떤지는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학교와의 접근성 뿐 아니라 등굣길을 아침과 저녁에 한 차례식 임장해야 합니다. 학군이라는 것은 아이를 키우기 좋은 환경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동산 임장

 

또한 얼마나 빨리 지하철역에 갈 수 있는지도 중요합니다. 대부분 양질의 직장은 서울에 있는데 지하철을 이용해서 직장에 출퇴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아파트 단지에서 역까지의 거리가 가까운 것은 굉장한 프리미엄이 됩니다. 가능하다면 아파트 단지에서 역까지 걸어서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외에 왜 꼭 그 아파트에 살아야 하는지생각해 봐야 합니다. 특히 실거주 할 것이라면 해당 지역의 1등 입지 또는 그 근처로 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