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포럼

리얼티인컴 부동산 리츠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부동산에 직접 투자하지 않고 간접적으로 투자해서 건물주가 될 수 있다구요? 어떻게 그게 가능한 걸까요? 바로 리츠(REITs)에 투자하면 가능 합니다. REITsReal Estate Investment Trusts의 약자입니다.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서 부동산에 투자하고 그 운용수익 및 매각수익을 배당 또는 잔여 재산 분배 형식으로 투자자들에게 지급할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부동산 투자 회사입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부동산 투자신탁 회사인 리얼티인컴이 있습니다. 리얼티인컴은 미국의 49개 주와 미국령인 푸에르토리코, 스페인과 영국에서 부동산 자산을 다양한 고객에게 장기 임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리얼티인컴이 어떤 회사인지 자세히 알아 볼까요?

1. 리얼티인컴

2021년의 연간보고서에 따르면 리얼티인컴이 보유하고 있는 상업용 부동산은 11136개에 이릅니다. 그리고 발생한 수익의 대부분을 주주들에게 배당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리얼티인컴은 19941018일에 뉴욕거래소에 상장 되었고, 20229월 기준 전 세계에서 6번째로 큰 리츠 회사입니다.

 

리얼티인컴은 매월 배당을 지급합니다. 따라서 노후 대비를 위한 투자라면 배당금을 1년에 한 번씩 받는 것보다 매월 나눠서 받는 것이 투자자에게 훨씬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리얼티인컴은 1969년 설립한 이후 53년 동안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해 왔습니다.

 

 

상장 이후 114번 배당금을 인상했고, 97분기 연속 증가 했습니다. 설립 이후 53년간 619번의 월 배당을 지급했고, 총 누적 배당 지급액은 88억 달러에 달합니다.

 

리얼티인컴은 11100개가 넘는 상업용 부동산을 다양한 고객들에게 장기 계약으로 임대해주고 있습니다. 월그린, 달러제네럴, 세븐일레븐, 달러트리, 페덱스, CVS약국, 월마트 등 우리에게 친숙한 기업들이 많습니다. 편의점, 약국, 헬스장, 대형마트, 잡화점, 영화관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리얼티인컴과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2. 리얼티인컴 임차율

리얼티인컴의 임차율은 24년 평균 98.2%에 이릅니다. 임차율이 가장 낮은 해는 2010년 인데 이때도 96.6%를 기록 했습니다. 이는 S&P 500 리츠 기업들의 평균 임차율인 94%보다 높은 수준입니다.

 

장기간 평균 공실률이 1.8%에 불과할 정도로 리얼티인컴의 부동산 임대 사업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국의 대표적인 부동산 리츠 기업, 리얼티인컴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