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포럼

필라테스 강사 자격증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요즘 생활체육이 발달 하면서 다양한 운동을 일상에서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남녀노소 막론하고 필라테스가 참 인기가 많죠? 저도 하루종일 직장에서 일하면서 뻣뻣해진 몸을 필라테스를 하면서 스트레칭도 하고 코어 근육도 키울 수 있어서 많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필라테스를 즐기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필라테스 강사 자격증을 따서 아예 강사로 일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라테스 강사 자격증에 대해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필라테스 강사

필라테스 강사가 되려면 일단 필라테스를 교육하는 기관에서 공부를 하고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좋은 교육 기관을 고르는 객관적인 기준은 없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워낙 필라테스 교육기관도 많고 자격증도 많기 때문에 수강생의 입장에서는 정말 고르기가 힘들죠?

 

재활이 아니라 가벼운 유산소 운동 정도의 수업을 하고 싶으면 저렴한 교육기관을 선택해서 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렇지만 운동을 처음 접해보시거나 가르치는 것에 부담감이 있는 분들이라면 전문적으로 자세하게 가르쳐 주는 곳으로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필라테스

 

자격증을 취득하기까지 6개월 이하의 시간이 걸린다면 교육기간이 짧은 편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너무 빨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곳보다는 여유 있게 단계별로 많은 것을 알려주는 교육기관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필라테스 강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까지는 어느정도의 비용이 들까요?

 

2. 필라테스 강사 자격증

필라테스 자격증은 국제 자격증과 국내 자격증이 있습니다. 국제 자격증의 경우에는 평균 800~1,000만 원이 들고 국내 자격증은 평균적으로 500~700만원 정도 듭니다. 물론 200~300만원 정도의 저렴한 비용으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필라테스 동작에 대해서 아주 세세하게 배우기는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비싼 국제 자격증이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닙니다. 국제 자격증의 경우 발급 기관이 외국인데 대표적으로 BBU나 스탓이 있습니다. 국제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용어와 교재가 영어로 되어 있다 보니 영어 공부도 필요합니다.

 

필라테스

 

일반적으로 필라테스를 조셉 필라테스에서 나누어진 클래식 필라테스와 모던 필라테스로 구분하는데, 클래식 필라테스는 외국에서 배워 국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국내 자격증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단체가 발급한 자격증일뿐 국제 자격증에 비해 꿀릴 것은 없습니다. 실제로 우리나라에서 취득한 국내 자격증도 외국에 나가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필라테스 강사 자격을 발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아무래도 오프라인으로 배우는 것에 비해 양질의 교육을 받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 운동에 대한 지식이 상당한 상태가 아니라면 온라인으로 필라테스 강사 교육을 받는 것보다는 오프라인에서 체계적으로 배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이번 글에서는 필라테스 강사 자격증을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는지?, 국내 자격증과 국제 자격증은 어떻게 다른지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