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포럼

토지투자 시세 알아보는 방법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토지 투자가 어려운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시세를 알아보기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아파트는 같은 평형대와 동호수 별로 차이가 약간 나기는 해도 토지만큼은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토지는 같은 평수의 비슷한 위치라도 가격 차이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토지 시세를 조사하는 방법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먼저 디스코 사이트가 있습니다. 해당 매물 인근 토지 시세를 잘 보여줍니다. 거래 일자가 나와 있기 때문에 언제 얼마에 거래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평당가격으로 되어 있어서 원하는 매물의 평당 가격을 대략적으로 유추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네이버 부동산(지역 매물사이트)이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은 워낙 유명한 사이트이기 때문에 모르시는 분들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사이트에서 토지를 선택하면 해당 지역에서 현재 매도하고 있는 토지 매물을 바탕으로 시세를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매물은 호가이기 때문에 거래가 되지 않은 상황을 감안해서 시세를 조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세 번째로 토지이음 사이트가 있습니다. 토지이음 사이트에서 해당 토지의 지목, 용도지역, 용도지구, 용도구역을 알 수 있습니다. 비슷한 위치에 있는 토지라도 지목, 용도지역, 용도지구, 용도구역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일 수 있습니다. 도로에 대한 정확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고 향후 계획도로에 관한 내용도 나와 있습니다. 따라서 토지를 매입할 때는 토지이음 사이트를 꼭 봐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부동산 공인중개 사무소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직접 현장에서 발로 뛰는 방법입니다. 현장 조사를 통해서 해당 토지의 분위기, 냄새, 인근 환경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현장에 있는 공인중개사무소에 방문해서 인근 토지의 시세와 개발 호재 등을 알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꽤나 정확한 토지 시세 분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토지 투자 초보자들을 위한 토지 시세 알아보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