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포럼

넥스테라 에너지 주가 배당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에너지 인프라 기업인 넥스테라 에너지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스테라 에너지는 1925년 설립 되었고 2003년에 상장 된 기업입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전기 에너지의 생성, 전송, 유통 및 판매에 관여하고 있는 북미 최대의 에너지 인프라 기업입니다.

 

 

넥스테라 에너지는 전력을 공급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플로리다 동해안을 중심으로 약 500만 가구를 고객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영업 이익의 절반이 주택용 전력공급에서, 40%가 상업 사무실에서 나옵니다. 사용하는 연료원은 주로 천연가스, 원자력입니다.

 

다른 사업으로는 전력 도매 사업이 있습니다. 넥스테라 에너지 자원 주식회사는 1998년에 설립 되었습니다. 미국, 캐나다, 스페인을 중심으로 전력을 도매하고 있으며 재생 가능한 에너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에너지원의 60%가 풍력, 30%가 원자력, 10%의 태양광 에너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사업은 에너지 저장 장치입니다. 자회사인 NEER을 통해서 에너지 저장 장치 개발을 본격화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재생에너지 수요가 증가하려면 전력을 충전했다가 필요한 곳에 공급해질 수 있는 설비투자가 앞서 진행되어야 하는데, NEER는 이미 재생에너지 개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유틸리티 기업 중 가장 큰 규모이며 미국 에너지저장협회에 따르면 이미 미국 전체 전력의 2% 가량은 넥스테라 에너지 저장 장치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넥스테라 에너지의 경쟁사는 도미니언 에너지가 있습니다. 도미니언 에너지는 버지니아, 노스캐롤라이나 및 사우스캐롤라이나 일부 지역에 전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인디애나, 일리노이, 코네티컷, 로드아일랜드에는 발전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다른 경쟁사로는 서던 컴퍼니가 있습니다. 서던 컴퍼니는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본사를 두고 있고, 현재 고객 규모 측면에서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유틸리티 회사입니다. 자회사를 통해서 6개 주에서 900만 가구에 가스 및 전기 유틸리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태양광과 풍력 등 재생에너지의 세액공제 지원을 2033~2036년까지 연장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 법안이 통과 되면 전기 유틸리티 위주의 사업 외에 수소 에너지 생산 개발에도 투자하고 있는 넥스테라 에너지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넥스테라 에너지의 주가는 2023819일 기준 67.83 달러입니다. 배당금은 분기별로 0.47 달러를 지급하고 있고 배당 수익률은 2.76%입니다. 넥스테라 에너지는 배당금보다는 시세 차익을 노리고 투자해야 하는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