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포럼

NFT아트 미술 거래소 자세히 알려 드립니다.

요즘 NFT 상품을 사고 파는 것이 대세입니다. 전 세계에 나만 가지고 있는 NFT 상품이 있다는 사실이 두근두근 거리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NFT 상품을 어디서 사고 팔아야 하는 걸까요? 이번 글에서는 NFT 거래소에 대해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1. NFT 거래소

NFT를 구매하려면 NFT 장터라고 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대표적인 NFT 마켓플레이스로는 오픈씨(opensea)가 있습니다. 가장 많은 상품을 오픈마켓으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니프티게이트웨이(Nifty Gateway), 노우오리진(KnownOrigin), 슈퍼레어(SuperRare) 등으로 다양한 마켓플레이스가 있습니다.

 

오픈씨는 메타마스크, 월렛커넥트 등의 8종의 지갑을 지원하고 이더리움, USDC, DAI, 신용.체크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니프티게이트웨이는 한정판 드롭을 제공하는 특징이 있으며 메타마스크 지갑을 지원 합니다. 또한 이더리움과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파운데이션은 민트(NFT 제작) 기능과 큐레이션에 특화되어 있고 메타마스크 지갑을 지원하며 이더리움으로 결제가 가능 합니다.

 

nft

 

아트블록스, 슈퍼레어, 노운오리진, 래리블 등도 메타마스크를 지원하며 이더리움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정리를 해보니 NFT 거래소에서는 대부분 이더리움으로 결제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NFT 상품을 구매하려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할까요?

 

2. NFT 미술 아트 구매하기

먼저 해당 마켓에서 지원하는 지갑을 만들어야 NFT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몇몇 마켓에서는 거래소 지갑을 지원하기도 하지만 마켓플레이스에서 통용되는 지갑은 거래소 지갑과 다릅니다. 대부분 메타마스크를 지원하는데 크롬 브라우저에도 설치할 수 있고 앱이나 플러그인 프로그램으로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한 후에는 새 지갑의 암호를 설정한 뒤 시드 구문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시드 구문은 은행으로 비유하면 otp 암호를 의미 합니다. 잃어버린 암호를 되찾으려면 시드 구문이 반드시 필요 합니다. 이렇게 계좌를 만들면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이더리움을 구매해 계좌에 전송하면 됩니다. 이더리움이 전송되면 이제 원하는 nft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NFT 아트

현재 NFT는 매우 많은 기업과 개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림뿐 아니라 영상, 디지털 예술품, 트윗, 음원 등 다양한 NFT 작품들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아마 향후 몇 년 내로 관련 인프라가 더욱 고도화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에 나이키는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운동화의 디지털 상품 거래내역을 블록체인으로 관리하는 특허를 확보 했습니다. 구매자가 블록체인에 등록된 크립토킥스 운동화를 구매하면 식별부호가 생성되는 원리입니다. 해당 신발을 구매할 경우 실물 상품과 함께 가상의 토큰을 받게 되고, 해당 토큰으로 상품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ft

 

또한 트위터 창업자인 잭 도시는 2006년에 자신이 쓴 첫 트웃인 방금 내 트위터를 설정함이라는 트윗을 캡처해 NFT로 판매 했습니다. 이는 무려 27억 원에 낙찰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이번 글에서 NFT 거래소, 지갑 만드는 방법, NFT 아트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번 글을 계기로 NFT를 실제로 거래하고 관심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