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포럼

다한증 치료 수술 기간 원인 자세히 알려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여름 날씨가 유독 덥지 않으신가요? 정말 낮에는 말할 것도 없고 저녁에도 더운 것 같습니다. 정말 에어컨이 없으면 살 수 없을 정도로요... 그런데 저같이 수족 다한증, 겨드랑이 다한증을 겪는 사람들은 더위에 따른 고통이 더욱 심합니다. 다한증 때문에 하루종일 손발에 땀이 나는 고통은 겪어보지 않으신 분이라면 정말 알 수 없을 정도에요... 이번 글에서는 다한증 치료방법, 치료기간,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려 드릴게요.

 

 

저는 아주 어렸을때부터 수족 다한증을 겪어 왔습니다. 10대때 부터였는데 그 당시에는 누구나 손발에 땀이 나는 줄만 알았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저만 땀이 남들에 비해 많이 난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되었죠. 정말 좌절 이었습니다. 학교 시험을 볼때마다 손수건이 없으면 시험지와 답안지가 젖고 철봉 운동을 할때는 땀 때문에 제대로 그립을 잡을 수가 없죠.

 

다한증

 

어렸을때부터 30대가 된 지금까지 수족 다한증 때문에 큰 고통을 겪었고 나름대로 다한증을 치료해 보고자 병원에도 가보고 한의원에도 가보고 이것 저것 모든 방법을 써봤던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시도해본 방법, 그리고 효과에 대해 하나하나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다한증의 원인부터 알아 볼까요?

1. 다한증 원인

다한증은 대부분 특별한 원인이 없이 발생합니다. 저 역시 특별한 전신 질환이나 약 먹는 것이 없는데 어렸을 때부터 이유 없이 다한증이 생겼습니다. 특히 긴장을 할때는 땀이 더욱 나죠. 어쩔 때는 그냥 더워 진다는 상상만 해도 손발에 땀이 용솟음 칠때가 있습니다. 아마 저와 같이 특별한 원인 없이 다한증을 겪고 계신 분들이 대부분일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다한증 치료 방법은 어떤 것을이 있는 걸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2. 다한증 치료

다한증 치료법은 크게 수술적인 방법과 비수술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수술적인 방법은 말그대로 병원에서 마취를 한 상태로 수술을 받아서 손발에 땀이 나는 것과 관련된 신경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다한증 수술은 확실하게 손발에 땀이 나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는 것에서 좋습니다만 보상성 다한증이라는 어마어마한 부작용 때문에 쉽게 선택할 수 없습니다.

 

보상성 다한증이라는 것은 손발에는 땀이 안 나는 대신에 그 땀이 내 몸 어딘가에서 나오는 것인데 이게 땀이 어디서 날지 예측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더 큰 문제를 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비수술적인 방법은 약국에서 드리클로를 사서 바르는 방법, 병원에서 보톡스 주사를 주기적으로 맞는 방법 마지막으로 이온영동 치료가 있습니다. 드리클로를 사서 바르는 것은 매일 자기 전에 손발을 씻고 꾸준히 바르다 보면 땀구멍이 막혀서 땀이 안 나게 됩니다. 물론 영구적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약을 안 바르면 다시 땀이 나게 됩니다.

 

다한증

 

병원에서 맞는 보톡스 주사 역시 6개월 주기로 맞아 주셔야 땀이 나지 않습니다. 보톡스 주사는 너무 통증이 심하기 때문에... 쉽게 맞기가 꺼려 지죠... 손발에 주사 바늘을 수 십번은 찔러야 할테니까요..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마지막 방법인 이온영동치료입니다. 저는 실제로 하이드로엑스 제품을 사서 매일 퇴근하고 손발을 각각 20분씩 하고 있고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물론 이온영동치료도 꾸준히 하다가 안하면 다시 손발에 땀이 납니다만 보상성 다한증 같은 부작용이 딱히 없는 것 같아서 만족 합니다.

 

3. 다한증 치료기간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저는 하이드로엑스라는 장비를 구입해서 매일 40분씩(손발 각각 20) 이온영동치료를 집에서 시행 했습니다. 일주일에 5일 정도는 꾸준하게 치료를 했고 대략 치료를 시작한지 2주가 지난 시점부터 땀이 덜 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아예 땀이 안나는 것은 아니지만 이전과 비교하면 확연하게 땀이 덜 납니다.

 

다한증 치료

 

매일 치료를 해야 한다는 것이 다소 귀찮을 수 있지만 저같은 경우는 땀이 안 날수 있다면 충분히 감수할 만하다고 생각 합니다.

 

지금까지 이번 글에서는 다한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다한증 치료법과 치료기간, 수술에 대한 내용까지 정말 모든 것을 다룬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다한증으로 많은 고통을 받고 있는 1인으로써 이 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