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포럼

부동산 사이트 추천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이번 글에서는 부동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어플과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부동산 빅테크가 발전하면서 현장에 가지 않아도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아실이 있습니다. 아실은 아파트의 실거래가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어플도 있고 pc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아파트 실거래가가 국토부실거래가 사이트 및 kb 시세를 이용해서 확인 했습니다. 아실에서는 그 빅데이터들을 모아서 보기 좋게 분류하고, 교통망, 학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실에서 아파트 관련 정보는 전문성이 있지만 빌라나 단독주택 관련 정보가 없는 것은 단점입니다.

 

 

매물증감, 최고가 아파트 등 많은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지역의 시세를 이끌어가는 대장 매물 아파트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인근 아파트의 공급 현황부터 미분양 현황, 전세를 끼고 매입한 갭투자 현황까지 다양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호갱노노가 있습니다. 호갱노노는 아실과 비슷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축 대장 아파트와 구축 대장 아파트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구축 아파트에 투자하려면 건폐율과 용적률이 핵심 정보입니다. 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파트 투자의 중요한 요소인 학군에 대한 정보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에 과밀한 정도와 특성화 기능 정보, 중학교는 어디로 보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도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아울러 인구의 유입 유출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아파트 가격이 왜 오르거나 내리는지를 설명해주는 도구 중 하나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로 부동산 지인이 있습니다. 사분면을 활용한 직관적인 정보 제공이 강점입니다. 아쉬운 점으로는 아파트에 대한 정보는 많지만 빌라나 단독주택에 대한 정보는 없습니다. 동 단위, 혹은 구 단위로 시장에 대한 강도를 정보로 제공해 한눈에 파악하는 것이 가능한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네 번째로 부동산 플래닛이 있습니다. 부동산 플래닛에서는 아파트 뿐 아니라 단독주택, 빌라 등의 시세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재개발 지역과 재개발이 아닌 지역 등을 찾아서 투자 스타일대로 골라서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은 유용한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스피드옥션이 있습니다. 입찰표를 작성해주는 기능까지 있어 좋습니다. 손으로 쓰는 기일 입찰표는 실수하기 쉽고 수정의 흔적이 있으면 무효가 되므로 다시 작성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반면 스피드옥션 입찰표 작성 기능은 그런 부분을 보완해 주고 있습니다. 그 외에 인근 매각 사례 물건과 해당 번지 매각 사례를 통해서 내가 얼마나 써내야 할지에 대한 판단을 하는데 있어 도움을 주는 기능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