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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다포럼

네이버 인플루언서 조건 기준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에서 파워 블로거 대신 도입한 네이버 인플루언서 제도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서는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신청 조건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인플루언서 신청은 한 달에 한 번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 자격이 주어집니다. 네이버에 인플루언서 신청을 검색하면 네이버 인플루언서 센터가 나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지원하기를 클릭하면 인플루언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의 경우 내가 지원하고자 하는 주제를 선택한 다음 내 활동 채널을 연동해서 같이 묶어 신청하면 선정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지원 주제는 여행, 패션, 뷰티, 푸드, it테크, 자동차 등 20가지입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는 영향력을 보는데 유튜브 구독자수, 블로그 이웃수, 인스타그램 팔로워수까지 모두 합산해서 산정합니다. 따라서 최대한 많은 채널을 연동 하는 것이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 유리 합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인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한 기준, 선정 조건을 무엇이 있을까요?

 

 

일단 네이버에서 공식적으로 인플루언서에 선정된다고 공표한 기준은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된 분들을 보면 대충 이러한 기준을 만족해야 하는구나를 추정해볼 수는 있습니다.

 

먼저 블로그의 이웃 수입니다. 인플루언서는 팔로워, 이웃 수가 많아야 됩니다. 이웃이 많아야 블로그의 인기도와 영향력이 높은 것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서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이웃을 늘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블로그의 글이 얼마나 관련 주제에 대한 정보를 잘 담고 있는가입니다. 블로그에 해당 검색어와 관련 없는 내용이 많다면 해당 글은 좋은 글이 아닙니다. 쉽게 말해서 제목에 넣은 키워드와 관련된 내용이 정확하게 본문에 들어가 있으면 됩니다.

 

 

도전하고자 하는 네이버 인플루언서 주제와 관련된 글이 블로그에 많이 있어야 합니다. 이왕이면 내 블로그 주제와 같은 인플루언서 주제로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인플루언서 주제는 모든 블로그 주제로 도전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인플루언서 주제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미리 확인을 하고 관련 글을 블로그에 써두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블로그와 인플루언서 주제가 겹치는 주제로 설정하고 운영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결론적으로 내가 도전하고 싶은 인플루언서 주제 비중을 내 블로그에 높게 가져가면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