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포럼

비욘드 미트 주가 주식 실적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고기 없는 먹거리를 만드는 회사 비욘드 미트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욘드 미트 주식, 실적 등 투자하면서 생각할 만한 요소에 대해 자세히 공부해 볼까요?

 

 

먼저, 비욘드 미트는 대체육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그렇다면 대체육이란 무엇 일까요?

 

대체육은 식물의 단백질을 가공해서 고기의 식감과 맛을 비슷하게 만든 식물성 고기와 배양육으로 분류 됩니다. 비욘드 미트는 콩, 호박, 버섯 등 다양한 식물에서 추출된 단백질과 다양한 인공재료를 첨가해서 실제 고기와 맛 뿐만 아니라 식감, 육즙까지 진짜 고기와 흡사한 대체육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비욘드 미트는 20195월 나스닥에 상장 되었습니다. 최초로 개발한 제품은 닭고기 대체육입니다. 그 후 2016년 고기가 들어가지 않은 패티를 사용한 비욘드 버거를 출시 하였고 세간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비욘드 버거에 사용된 고기 패티는 고기가 전혀 안 들어갔지만 한입 베어 무는 순간 실제 버거 패티처럼 육즙이 흘러 내렸습니다.

 

비욘드 미트는 2019년 동원 F&B와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에 진출 했습니다. 하지만 일반 소고기보다 3배나 높은 가격과 버거 패티, 다짐육 등 한식에 적용되기에는 한정적인 제품이 많아서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큰 호응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비욘드 미트는 실제 가축사육을 통해 생산되는 고기보다 양이 적어서 규모의 경제가 실현되지 않았기에 판매하는 대체육의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그렇다면 비욘드 미트가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회사들은 어떤 회사들일까요?

 

 

먼저 임파서블 푸드가 있습니다. 비욘드 미트와 임파서블 푸드는 같은 식물성 대체육이지만 재료에 차이가 있습니다. 비욘드 미트의 모든 재료는 콩 추출물과 고기의 붉은 색을 나타내는 비트즙 등 천연재료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임파서블 푸드 제품은 콩 식물에서 발견되는 효모를 배양해서 헴(hem) 분자를 대량 생산하는 방식으로 만들어 집니다.

 

 

임파서블 푸드는 비욘드 미트보다는 시장에 늦게 진출했지만 규모의 경제가 먼저 형성되어 원가를 낮추었고 가격적인 부분에서 비욘드 미트보다 우세한 위치에 있습니다. 비욘드 미트의 또 다른 경쟁사는 홍콩의 식물성 대체육 기업인 옴니푸드입니다. 옴니푸드는 돼지고기가 들어가지 않은 가공 햄 제품 라인인 옴니포크를 개발 하였습니다. 가공 햄뿐만 아니라 생선이 들어가지 않은 필렛, 소고기 등 다양한 식물성 대체육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내 대체육 시장 점유율은 비욘드 미트가 25%를 차지하고 있고 이는 2위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2027년 전 세계 대체육 시장 규모가 18조 원까지 확대될 전망이고 2024년 전 세계 육류시장의 60%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2023815일 기준 비욘드 미트의 주가는 12.93 달러로 상장 이후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점차 대체육 시장이 커져 나간다는 점에서 눈 여겨볼 만한 가치가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