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포럼

치매보험 질병 후유장해 특약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이번 글에서는 보험 가입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넣어 보고자 합니다. 이번 글에서 다루려고 하는 것은 후유장해 특약입니다. 후유장해 특약이라는 용어를 한번은 들어 보셨을 텐데요. 구체적으로 알아 볼까요?

 

 

후유장해 특약은 피보험자에게 신체적, 정신적인 영구 장해가 남았을 때 보험금을 지급하는 담보입니다. 만약의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보험이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으로 큰 위험에 대비해야 합니다. 후유장해 특약의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후유장해 특약 종류

상해 후유장해 특약은 가격이 아주 저렴합니다. 그만큼 사고 확률이 적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교통사고나 일상생활 중 다쳐서 장해를 입을 확률은 늘 있습니다.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5천만 원에서 1억 원 정도를 가입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다음으로 질병 후유장해 특약이 있습니다. 질병 후유장해 특약은 보험회사의 손해율이 큰 상품입니다. 이미 많은 보험회사가 이 특약의 판매를 중단했고 가입금액 한도도 줄이는 추세입니다. 암이나 기타 질병으로 장기를 절단하거나 혈관 질환으로 인한 마비 및 치매 등의 질병 발생 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해 후유장해 특약보다 보험료가 다소 비싸고, 보험사와의 분쟁도 잦아서 보험금을 타기가 쉽지 않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2~3천만 원 정도로 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질병 후유장해 특약에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2. 질병 후유장해 특약

먼저 각 신체 부위에 중복 보상이 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서 2천만 원의 상해 및 질병 후유장해 특약에 가입했는데, 눈 장애에 해당하는 진단결과를 받는다면 가입금액에 따른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다른 원인으로 한쪽 귀의 청력까지 잃는다면 가입금액에 따른 보험금을 또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체의 여러 부위 즉 눈, , , 씹거나 말하는 기능, 외모, 척추, , 다리, 흉부복장기 및 비뇨생식기, 손가락, 발가락, 신경계, 정신행동, 체간골 부위 등 거의 모든 신체 부위를 중복으로 보상하는 넓은 보장범위를 자랑합니다.

 

다음으로 질병 후유장해 특약으로 치매 보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싼 치매보험에 따로 가입할 필요 없이, 질병 후유장해 특약으로 저렴하고 효과적으로 치매 비용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5~10만 원 이상 따로 보험료를 내면서 비싸게 가입하는 치매보험에 비해 보장이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치매보험의 대부분은 CDR 척도 3점 이상의 위중한 중증치매에 보장을 집중합니다. 하지만 65세 이상 노인 인구 중 중증치매에 걸릴 환자의 비율은 1.6% 정도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굳이 비싼 치매보험 대신 저렴한 질병 후유장해 특약으로 가성비 좋게 대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질병 후유장해 특약에는 단점도 있습니다. 바로 특약을 90세 만기로 가입하면 비용이 많이 올라간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80세 만기 가입을 추천 합니다.